[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사회교육중앙회’에서 다양한 심리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심리상담사와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외 60종 교육과정을 무료로 교육하고 있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혜택’을 받는 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만 완료하면 자동으로 적용된다. 제공되는 유망한 모든 자격증들은 최대 3가지까지 무료로 선택이 가능하여 통상 4-6주간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공부에 필요한 교안과 시험예상문제파일 그리고 시험응시료까지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무료수강의 취지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집안에서의 생활이 길어지면서 우울증초기증상, 사회공포증을 비롯한 다양한 부정적 심리증상으로 인한 사회구성원의 건강악화를 완화해주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일환으로 무료이벤트를 마련하였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심리상담사·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교육과정은 MMPI검사와 애니어그램(에니어그램) 등의 상담기법을 활용해 대인기피증(사회불안장애)을 겪는 내담자와 정서적 공감을 하여 정신분석의 성격발달단계를 통해 사회성발달로 이끌어 증상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아동심리상담사·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과정은 염색체이상으로 유전적증후군에 속한 다운증후군을 겪는 이들에게 정서적 친근감을 이끌어 사회성발달에 영향을 주고, 타인과의 대화에 있어 효과적인 상호작용이 힘든 아스퍼거증후군 또는 레트증후군을 겪는 이들에게도 증상완화에 활용 가능하다.
더불어 식물과 꽃을 매개로 우울증·공황장애초기증상을 동반한 불안장애에 완화를 도울 수 있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을 비롯해 음악을 통해 리플리증후군과 므두셀라증후군, 피터팬증후군과 같이 현실도피성증후군 극복에 활용이 가능한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PTSD(외상후 스트레스장애)의 극복에 초점을 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이 외에도 부부갈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육아번아웃증후군 극복에 활용이 가능한 부부심리상담사, 남성·여성갱년기증상, 임신초기증상과 생리전증후군으로 인한 스트레스의 완화를 돕는 성심리상담사 등이 자격증도 제공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강박증과 편집증초기증상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인지행동치료기법(CBT)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진로고민으로 인한 과민성대장증후군을 겪는 청소년들과 손목터널증후군까지 생길 정도로 게임중독인 아이들까지 올바른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길라잡이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교육과정이 개설되어있다.
그 외에도 아동성인틱장애와 ADHD증상의 문제를 놀이를 통한 상담으로 공감해줄 수 있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서번트증후군과 소아우울증초기증상에 도움되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그리고 효율적인 감정표출에 초점을 둬 분노조절장애 또는 화병증상에 유용한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사지도사자격증과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와인소믈리에자격증이 요즘 뜨는 자격증추천 과정이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의 62종 미래유망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 산하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이력서 및 자소서에 기재가 가능하여 지역사회 서비스전자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이 가능하여 중장년층, 주부, 경력단절여성을 비롯한 취업준비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의 전화상담과 카카오톡 1:1 게시판을 통해 자세한 사항과 궁금점에 대하여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