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교육입시컨설턴트기업 메타인입시컨설팅에서는 고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학생부종합전형에 대비할 수 있도록 ‘수행평가·비교과컨설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수행평가는 결과물이나 답을 구성하기 위한 모든 계획과 준비과정을 평가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메타인의 ‘수행평가컨설팅’은 다년간 누적된 1,200여 개의 주요 과목별 수행평가 자료를 통해 개인별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수업시간을 통해 수행평가가 출제되면 담당 입시컨설턴트는 이와 관련된 맞춤 자료를 제공하고 학생 개인별 입시전형에 맞춰 유리한 방향으로 보고서 초안을 작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후 학생과의 피드백을 통해 보완할 부분을 파악하고 첨삭과정을 거쳐 최종 수행평가 결과물을 완성한다.
메타인입시컨설팅의 ‘비교과컨설팅’은 교과별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교과 심화 탐구학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학생 개인에게 적합한 활동을 추천하고 생활기록부에 활동보고서 첨부 과정을 돕는다.
또한, 상담을 통해 학생의 성향과 진로방향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기마다 일대일 비교과 로드맵을 수립한다. 로드맵에는 개인별 맞춤 자율·진로·봉사·동아리활동과 교내대회, 추천도서 목록 등이 기재되어 있으며 관련 학과 합격생의 활동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메타인입시컨설팅 임선엽 컨설턴트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정상적인 등교가 어려워지면서 학생들의 진로활동도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고 생활기록부를 완성시킬 수 있도록 각 목표학교 별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메타인입시컨설팅의 상담은 온라인을 통해 이름, 연락처, 메일, 학년, 성별을 입력하거나 대표전화 연결을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