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지난 11월 18일 치러졌다. 학생들은 가채점을 결과에 따라 지원 가능한 대학을 찾고 합격전략을 수립하는데 한창인 모습이다. 그러나 평소 실력에 미치지 못하는 점수를 받아든 학생들은 목표대학 진학을 위해 재수를 선택하기도 한다.
이에 여러 재수학원에서는 2023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수능 전범위에 해당하는 내용의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남학생기숙학원 양지비상에듀에서는 국영수 필수과목 위주의 기본기를 단계적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챌린지반, 컴플리트반으로 나눠 '대입시작반'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양지비상에듀의 대입시작반은 12월 19일 개강을 앞두고 있으며 기초과정을 학습하는 챌린지반 수료 후 평가고사를 통해 컴플리트 반으로 재편성될 예정이다. 각 반의 정원은 30명 이내의 소수정예로 구성해 학생 전원이 강사진의 케어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며 선착순 모집으로 신청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모든 수업은 주차별 진도계획표에 따라 진행된다. 국어영역은 △핵심개념 및 기초원리학습 △주요 문학작품 정리 △모의고사 및 오답노트 등의 수업이 마련되어 있으며, 영어영역은 △문맥에서 어휘찾기 △구문·어법 △L/C영역의 기초 완성을 목표로 한다. 수학영역은 필수과목(수Ⅰ/수Ⅱ)과 선택과목(미적분/기하/확률과통계)으로 나눠 △고등과정 기초다지기 △실전대비 문제풀이가 진행되며 수업 이해도가 부족한 학생의 경우 별도 클리닉을 신청해 개별 지도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양지비상에듀의 대입시작반은 '교과'와 '생활' 파트로 나눠 담당 강사를 배정해 학생들을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교과담임은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개인별 학습방향을 설정하고 과목 친밀도와 학업성취도 형성을 목표로 일대일 질의응답을 생활화한다. 생활담임은 아침·저녁 점호를 주관하며 수험리듬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교실 및 독서실 정숙 유지, 올바른 학습태도 형성, 기본예절, 단어테스트 등을 지도한다.
양지비상에듀 대입시작반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입학 상담 및 신청은 대표전화 연결 시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