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통합수학교육 전문 학원 ‘수앤리 수학학원’이 본원 여명중학교 부근에 분원을 확장 오픈한다.
변화하는 입시환경과 내신 평가의 핵심인 수학적 사고력을 길러주기 위한 계획으로 분원 확장을 결정했다.
수앤리 수학학원은 초등중등 수학전문학원으로 논술 및 서술형 평가를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는 서술형 수학교육을 중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수앤리 수학학원은 동래 사직동, 거제동을 위해 오픈했으며, 입시 환경 분석과 강사진의 심혈을 기울였다. 체계화된 교육 시스템 구축을 기반으로 수학전문학원으로 입지를 세워나갈 계획이다.
현재 수앤리 수학학원에서는 대학 입시에서 점점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수리 논술과 통합 논술을 대비하고 있다.
단순한 유형별 문제해결이나 편적인 수학교육이 아닌 통합적인 문제 해결력과 발표력, 사고 능력까지 키워나갈 수 있는 통합수학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중이다.
거제동에서 개원한 지 10년이 넘는 수앤리 수학학원의 대표적인 장점은 세밀한 학습관리로 교사와 학생의 면대면 접촉을 통한 친화적인 교육방식을 추구한다.
수앤리 수학전문학원 관계자는 “먼저 교사가 문제해결의 전체 과정을 시범 보인 후 학생이 이를 따라하게 한 후 이에 대해 피드백을 함으로써 학생이 문제해결의 요점을 깨닫도록 유도한다.”라며 “학생이 스스로 문제해결의 전체 과정을 주도하도록 맡기고 교사의 개입은 줄이면서 자기 주도 학습시간을 중요시한다.”라고 말했다.
학생들이 학교 시험에서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서술형 문제 풀이과정의 실수를 체계적으로 보완하고, 내신점수에서 서술형 문제로 인한 감점을 최소화할 수 있는 서술형 대비 학습프로그램을 제공과 학생들이 능동적인 수학 풀이과정 기술을 할 수 있는 학습 능력을 키워준다.
또한, 20~40문제의 일일 가정과제를 통해, 틀렸던 취약 문제 및 유사 유형 문제를 반복 학습하는 등 취약유형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