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고3 수험생, 고졸자, 사회초년생,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3월에 개강하는 2022학년도 1학기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학생들은 데스크톱, 스마트폰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원격 수업을 수강할 수 있다.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 없이 입학할 수 있으며 학사학위 취득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의 학습설계 지원과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2021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가인정 심사에서 신규 심리학 과목을 승인받아 심리학사 과정을 운영한다”며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심리학 및 경영학 전공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고졸자 지원뿐만 아니라 전문대학이나 대학을 졸업한 학습자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경영학은 기업에서 필요한 마케팅, 회계, 재무관리 등 분야를 아우르는 전공이며, 운영하는 과목은 국제경영, 경제학개론, 경영정보시스템, 산업심리학, 광고학, 가족관계론 등 다양하다.
심리학사 과정에서는 심리학 필수과목인 발달심리, 사회심리학, 상담심리학, 임상심리학, 학습심리학과 그 외 전공선택 과목이 개설되어 있다.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심리학사 학위취득 후에는 관련학과 또는 타학과로도 대학원 진학이 연계된다.
입학 대상은 이미 학사학위를 취득한 경우 전공 16과목을 1년~1년 6개월 동안 이수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심리학사를 취득하는 과정이다.
학교 관계자는 “현대사회에서 정신적으로 건전하고 안정된 삶을 살도록 돕는 심리상담가 수요가 점점 높아지므로 심리학사 과정에 고교 졸업자, 직장인, 주부, 사회초년생 등이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는 3월 개강에 앞서 학사학위 취득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의 학습설계 지원과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