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또 다른 국가고시 시험의 중요한 일정 중에 하나인 2022년도 제1회 초/중/고교 검정고시가 4월 9일(토) 시행됐다.
검정고시 시험은 또 하나의 수능이라 불리 울 만큼 현 재학생들, 입시준비생들에게 초미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제1회 검정고시의 합격자 발표는 5월 10일(화) 오전 10시, 각 시/도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합격자 발표를 확인할 수 있다.
서울교육청자료에 따르면 이번 검정고시에는 초졸 432명 중졸 1013명 고졸 3397명 등 총 4842명이 응시하였고. 장애인 42명 재소자 29명도 시험을 봤다고 한다.
검정고시 응시자는 매년 늘어나는 추세로 대학입시의 또 다른 선택지가 되고 있어 새로운 입시 전략으로 관심 받고 있다.
이에 입시전문 한양학원은 검정고시 이후 대입시험 또한 준비 할 수 있도록 2023학년도 수능반과, 2024학년도 수능반을 같이 운영하여, 자신의 실력에 맞는 반에서 전문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한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한양학원에 따르면 검정고시 고득점을 받은 학생들을 위한 대입수시반도 운영된다고 하니, 대입에 관심 있는 검정고시 응시자들은 한양학원에 문의해보면 보다 자세한 입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한양학원 수업 예약 및 문의는 각 지점 유선, 카카오톡, 문자 등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