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사관학교 전문 광릉한샘기숙학원 부설 HS사관입시연구소는 사관학교 1차 시험 유형에 최적화된 2회분의 실전모의고사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사관학교 국어와 영어 시험이 50분 동안 30문항을 풀어야 하는 방식으로 변화하면서 시간의 압박이 커졌다.
또 수능을 푸는 속도로 사관학교 1차 시험을 응시하면 큰 낭패를 볼 수 있는 시험의 변화이다. 즉, 사관학교 시간과 유형에 맞는 실전훈련이 당락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에 광릉한샘기숙학원 부설 HS사관입시연구소는 매년 학원생만을 대상으로 출간하는 실전모의고사를 일반 학생들에게도 구입기회를 제공하여 진성지원자들의 실전감각 극대화를 위한 노력을 돕고 있다.
국어영역 실전모의고사의 경우 광릉한샘기숙학원과 대성마이맥 사관학교 강사진을 중심으로 ‘한결국어연구소’와 공동으로 제작했으며, 수학과 영어도 전문 출제진을 보강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HS사관입시연구소 박일범 소장은 “검증되지 않은 실전모의고사나 철 지난 실전모의고사로 1차시험을 대비해야 하는 사관학교 지망 학생들을 위해 정식으로 실전모의고사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다”라며 “오랜 기간 사관학교 1차 시험을 분석해온 연구진과 강사진들이 준비한 양질의 실전모의고사로 1차시험에 대한 실전감각을 날카롭게 다듬는다면,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관학교 실전모의고사’ 신청은 오는 7월 14일까지 광릉한샘기숙학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모의고사는 7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