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기간으로 학위취득 동시에 공무원 최종 합격
[공무원수험신문=서광석 기자]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대표 학점은행제 동국대학교 듀이카(구 전산원) 사회복지학 전공에서 올 8월에 졸업한 김원영 군이 10.7대 1 경쟁률을 뚫고 2023년 서울시 사회복지직 공무원 공채 전형에 최종 합격했다고 22일 밝혔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소지해야만 응시할 수 있는 사회복지직 공무원 시험은 서울시 기준 231명 모집에 2,472명이 지원해 10.7 : 1 의 경쟁률을 보였다.
최근 고령화가 급격해지면서 사회복지직 공무원 수요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고, 안정적인 직업을 대표하는 공무원의 인기는 앞으로도 지속 될 것으로 본다고 김강현 사회복지학 전공 지도교수는 분석했다.
이번 시험에서 합격한 김원영 군은 “학교와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한 터라 시험 보는 순간까지 합격의 확신이 없었지만, 동국대 법학관 열람실을 이용하며 동기부여를 받았고, 지도교수님을 비롯한 주변 교수님들의 조언과 응원을 받으며 열심히 준비한 덕에 좋은 결과가 있었다”라며, “항상 가까이에서 격려하고 응원해주신 교수님 및 학우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동국대 듀이카는 SKY 등 최상위권 대학을 포함해 매년 200~300명, 누적 3,985명을 인서울 및 수도권 4년제로 합격시키는 성과를 내고 있으며, 최종 합격자 명단을 홈페이지에 게재함으로써 대내외적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무료 특강과 개인별 지도교수 배정 및 1:1 컨설팅 시스템, 학사편입에 최적화 된 무료편입영어 교육, 다양한 장학제도, 합격자 멘토링,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한 학생증 발급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과 복지제도가 갖추어져 있어 재학생의 만족도가 높다.
듀이카 주간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건강관리학 전공(스포츠재활, 스포츠헬스케어),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경찰행정, 공무원행정),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 애완동물관리 전공(반려동물케어, 애견미용)이 있으며, 특성화고 졸업 후 선취업 후진학을 고려하는 학생이나 직장인대학 개념의 주말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전공, 경영학 전공, 건강관리학 전공, 심리학 전공, 행정학 전공, 애완동물관리 전공 등 다양하게 개설되어 있다.
현재 2024학년도 1학기(2024년 3월 입학)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입학원서 접수는 본교 듀이카 입학홈페이지나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