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임채원, 이하 국가인재원)은 오는 17일 오전 10시 30분, 이한주 국정기획위원장을 초청해 이재명 정부 국정과제를 주제로 한 공개 특강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세종 국가인재원 강의장에서 국장급 공무원과 교직원 등 100여 명이 직접 참석하며, 일반 국민들도 유튜브 ‘인재교육TV’를 통해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이 위원장은 강연에서 향후 5년간 추진될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의 비전과 전략을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국민이 하나되는 정치 △세계를 이끄는 혁신경제 △모두가 잘사는 균형성장 △기본이 튼튼한 사회 △국익 중심의 외교안보 등 5대 국정목표 아래 123대 국정과제를 제시한다. 이를 토대로 공직사회의 역할과 실천 방안을 구체적으로 짚는다.
또한 국가비전으로 제시한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중심으로 국정 기조와 행정 혁신 방향을 공유하고, 공직자들에게 국정과제 추진의 현장 주체로서 필요한 자세와 역량을 강조할 계획이다.
국가인재원은 지난달에도 하정우 AI미래기획수석비서관을 초청해 ‘AI 3대 강국 도약’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향후에도 국가 핵심 정책 관련 명사 특강을 지속 개최해 공직사회의 정책 이해와 실행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임채원 국가인재원장은 “이번 강연은 공직자들이 이재명 정부의 국정 비전과 전략을 명확히 이해하고 각자의 정책 현장에서 적극 반영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가인재원은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