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공공부문 하반기 채용이 본격화되면서 경기도와 산하기관을 비롯한 다수 기관이 대규모 인재 모집에 나섰다. 취업포털 커리어는 5일 기준으로 경기도,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아동권리보장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화학연구원, 국가녹색기술연구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등 7개 기관의 채용 소식을 발표했다.
가장 많은 인원을 선발하는 곳은 경기도 공공기관이다. ‘2025년도 하반기 경기도 공공기관 통합채용’에 총 29개 산하 기관이 참여하며, 총 148명을 신규 채용한다. 참여 기관에는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의료원, 경기도일자리재단, KINTEX,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등 도내 주요 공공기관이 대거 포함됐다. 지원서는 오는 8월 22일(금) 오후 5시까지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2025년도 3분기 1차 위촉계약직 채용을 진행하며, 총 53명을 선발한다. 모집 분야는 일반 위촉계약직과 행정·연구직, 장애인 대상 계약직, 오케스트라 단원, 부지휘자 등 다양하다. 원서 접수는 8월 14일(목) 오후 1시까지다.
아동권리보장원은 연구직과 일반직을 포함한 총 25명을 채용한다. 연구직은 아동정책 분야 중심이고, 일반직은 입양·사업관리 업무, 청년인턴 등도 포함된다. 접수 마감은 8월 5일(화) 오후 6시까지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정규직, 공무직, 기간제 직원을 포함해 19명을 선발한다. 전형은 서류 심사, 온라인 인성검사 포함 필기, 면접까지 진행되며, 접수는 8월 18일(월)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한국화학연구원은 행정·연구직 분야 계약직 3명을 모집하며, 접수 마감은 8월 11일(월) 오전 11시다.
국가녹색기술연구소는 연구직, 연수직, 청년인턴 등 총 12명을 선발한다. 직군에 따라 전형 절차가 달라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고문 확인이 필요하며, 접수는 8월 11일(월) 오전 10시까지 진행된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일반직과 무기계약직을 대상으로 총 12명을 신규 채용한다. 사업관리와 정보시스템 관리, R&D 평가관리 분야로, 접수 마감은 8월 12일(화) 오후 3시까지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