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강남구 대치동에서 방학특강(윈터스쿨)을 연 3회연속 마감시킨 여학생 전용 독학 재수학원인 스마트 정일에서 2024년도 예비 고1 이상 학생들을 위한 윈터스쿨 사전 예약 모집 중에 있다. 재학생들은 수능을 고득점 목표로 하는 학생들과 함께 최적화된 분위기 속에서 순공 14시간 이상을 확보하여 자기주도학습으로 몰입할 수 있는 학습습관과 역량을 기르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 방안이 본격적으로 적용됨으로써 수시전형에서 내신의 비중이 커질 전망이기에 상대적으로 여름방학에 비해서 긴 4~8주동안의 겨울방학은 자신의 취약점을 보완하여 내신과 수행 준비를 주력해야 하는 황금같은 시기이다.
강남 대치동 독학재수학원인 스마트정일은 의무수업을 전면 배제하고 윈터스쿨 입소시부터 학생 개인의 역량에 맞는 학습방향과 커리큘럼을 학원 원장님의 지도아래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매주 플래너 점검을 통해 잘 실천하고 있는지에 대한 평가를 받는다. 획일화된 의무수업을 수강할 필요가 없고 충분한 자습시간을 확보함으로써 개별 맞춤형 학습설계를 실천하는 연습과 내공을 쌓는다.
특히 학습생활의 가장 큰 방해 요소인 이성 간의 문제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오로지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며 섬세하고 예민한 여학생의 기질에 맞게 학습과 생활을 넘나드는 관리를 제공한다.
이번 윈터스쿨에서는 실제 수능 과목 시간표와 유사한 학습시간표대로 학습하는 훈련을 통해 순공시간을 확보하는 법을 기르도록 한다. 그 시간을 통해 정확한 개념을 알고 스스로 문제를 풀면서 논리적 정확성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재학생은 수능에 대한 실전 감각을 키우고, n수 생들은 수능 직후 공부하던 습관이 유지되는 최대한 빠른 기간내에 다시 공부에 전념할 수 있는 예비순환을 탄탄히 거치도록 하는 것이다.습관을 단기간에 바꾸기가 쉽지 않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야만 자신이 원하는 성적을 만들 수 있다.
학습 관리의 운영은 기초부터 심화까지 전과목에 대한 단순 질의응답부터 학습법에 대한 심화코칭까지 받을 수 있으며 매일 실시하는 영단어 테스트와 주간별 플래너 작성과 확인까지 섬세한 여학생들의 특성에 맞게 밀도있는 관리가 진행된다. 그리고 학습기기의 학습목적 외 사용금지와 학습에 방해되는 불필요한 행위나 원생간의 침목도모등 학습에 반하는 어떠한 개별행동도 학원내에서는 금지하고 있다.
강남 대치동 스마트 정일학원은 여학생 전용 독학재수 학원으로, 철저한 외부인 출입통제, 엄격한 출결, 매일 실시하는 방역을 통해 안전한 학원의 환경을 조성하여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학원내 방해요소가 될 수 있는 원생간의 접촉 거리와 움직임을 최소화 할 수 있게 공간을 최대한 넓게 확보 운영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