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토플학원 족집게어학원 이종호원장은 “영어 검정고시나 유학이나 일본유학을 준비하는 왕초보 학생이 65점 그리고 80 점을 받으려면 단어와 문법뿐 아니라 그 이상을 해야 한다. 토플 리딩이 안되는 이유가 해석이 안되는 줄 알고 토플 책 유럽권을 학습하며 문법과 주어동사 구별 위주로만 연습시키지만 막상 해석이 대부분 되는데도 리딩 점수가 20 점을 못 넘게 되면 그제서야 토플이 다른 영어시험과 다름을 알게 된다.
80점 이상의 점수를 받기 위해 맞아야 하는 대부분의 리딩과 리스닝의 문제는 영어로만 풀리는 문제가 아니라 이해해야 하는 문제이다. 오답에 가까운 정답과 정답에 가까운 오답을 구별하는 연습시킨다. 그제서야 다른 문제의 원인을 찾게 된다.
또한 영어 초보도 스피킹 4문제 모두를 유창하게 하는 말하게 연습시키고 정확한 득점 포인트를 반복적으로 이해 및 연습시켜야 한다. 영어기초에서 기초 스피킹과 라이팅 단계를 배우지 않으면 결국에 나중에도 두 영역에서 점수가 올라가지 않는 경험을 하게 된다.
어휘와 관련해서도 토플 빈출 어휘를 잘 암기하는 방법을 공부하며 하루 500개 이상의 어휘를 암기한다. 이어 토플 라이팅과 관련하여 너무 어려운 어휘나 불필요한 수식을 하므로 감점되지 않게 연습시킨다. 문장단위의 영작뿐 아니라 단락의 영작을 쉽게 하도록 연습시킨다. 라이팅 통합형 에서도 핵심 내용을 정확하게 잡아내고 예측하게 한다. 반드시 포함해야 하는 정보를 골라서 작성하게 한다.
전체의 10퍼센트만 들려도 다 이해한 것처럼 쓰게 연습시킨다. 시험에 거의 동일하게 출제될 확률이 높은 문제도 수업 때 다루며 그동안 상당히 적중해 왔다. 스파르타식으로 공부했음에도 불구하고 80-90점대에서 105점 이상을 달성 못해왔다면 족집게 어학원에서 집중관리와 강의의 도움을 얻을 수 있다.
토플전문학원인 족집게 어학원 1관2관과 토플과외 전용관 강남 토플3호점은 대한민국 학원1번가 대치동에 있다. 고터나 반포에서도 가깝고, 신촌, 종로에서도 접근성이 좋다. 대구,부산,광주,제주 등 지방과 중국,홍콩,미국 등 영어권에 사는 해외학생들, 국제학교 학생들도 소수 정예로 실시간 온라인수업을 들으면서 직접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이종호 원장은 ”중1 수준도 안되는 영어적 베이스가 매우 약한 학생은 일반 학생들 보다 더 오래 걸릴 수 있으니 미리 토플전문 어학원 에서 충분히 준비 하길 추천한다. 또한 듀오링고, 아이엘츠 그리고 토익도 단기 기술강의를 열고 있다”라고 말했다.
족집게교육 홈페이지에서는 실제 수강을 하고 목표점수를 달성한 수강후기 중 일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종호 원장은 유명 토플프로강사 출신으로 약 20년 동안 가르쳤으며, EBS 출판 만만해지는 토플 리스닝과 초토의 단독 저자이며 EBS와 메가스터디 인강강사였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