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부교육지원청 정식등록 원격평생교육시설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동화교육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30만원의 수강료와 시험응시비용까지 전액으로 지원받아 유료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해볼 수 있다.
동화구연지도사란 유아들을 대상으로 동화의 내용을 전달하는데 있어서, 다양한 교구와 매체를 활용하여 동화 속 인물의 목소리, 감정, 느낌표현을 다양한 화술을 이용해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주는 전문가를 말한다. 동화구연은 문자의 언어 감성을 살릴 뿐 아니라, 문장력과 어휘력 향상에도 상당히 도움을 주는 의사소통 독서 지도의 한 방법이다.
이에 관계자는 “아이들의 긍정적 정서환경 구성을 위해 동화구연지도사의 역할이 활성화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으며, 전문인력의 필요성도 점점 더 커지면서 향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기관에서 동화구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을 비롯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개설되어있는 120여개의 자격과정 중 베이비시터 연계교육으로 아동심리상담사, 베이비플래너, 아동요리지도사 등 다양한 아동관련 자격과정을 도전해볼 수 있다.
또한 1급과 2급 동시취득과정으로 이루어져있는 동화구연지도사는 한 번의 공부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어 많은 이용자들이 진행하려하는 인기과정 중 하나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및 문의가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