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수험신문=김민주 기자] 올해 제2회 경기도 지방공무원 공채 필기시험 장소가 발표됐다. 이에 따라 수험생은 원서접수 시 선택한 응시희망지역 및 임용기관, 응시 직렬, 응시번호로 본인이 응시할 시험장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특히 지역별로 학교명이 유사한 곳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사전에 시험장소, 교통편, 이동소요시간 등을 반드시 확인해 시험당일 착오가 없도록 해야 한다.
경기남부의 경우 수원과 화성에서 치러지며 경기북부는 의정부에 시험장이 배치됐다. 시험 장소를 보면 ▲경기남부-수원정보과학고, 원일중, 칠보고, 구운중, 율전중, 동성중, 수원중, 남수원중, 화성동화중 ▲경기북부-회룡중, 상우고, 신곡중, 영석고 등 전체 13곳이다.
응시자는 시험 당일 오전 9시 20분까지 입실해야 하며 응시표와 신분증, 컴퓨터용 흑색 사인펜, 수정테이프를 지참해야 한다. 또 타 지역, 타 시험장에서는 응시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인사혁신처에 위탁해 출제되는 과목의 시험문제는 공개하며 응시자는 시험종료 후 문제책을 가져갈 수 있다. 다만 경기도에서 자체 출제한 과목의 시험문제는 비공개하며 응시자는 시험 종료 후 문제책을 가져갈 수 없다.
10월 12일 필기시험이 끝나면 정답 가안을 당일 오후 2시에 공개한다. 이후 이의제기를 10월 15일까지 진행하며, 최종정답은 10월 21일 발표된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11월 18일 경기도청 홈페이지 시험정보란(http://www.gg.go.kr/sihum)에 게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