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72시간공부캠프에서는 중2학년부터 고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4주간 진행되는 ‘썸머스쿨’ 여름방학캠프를 7월 18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72시간공부캠프의 썸머스쿨은 여름방학을 이용해 학생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키우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도하며 개인별 자기주도학습에 적합한 공부 방법을 제안한다.
중·고등학생방학캠프 썸머스쿨은 학생들의 취약 부분을 파악해 ‘수학집중반’과 ‘멘토링집중반’으로 나눠 반을 편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수학집중반은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과목인 수학에 집중해 공부하는 과정으로 입소 당일 레벨테스트, 모의고사 성적, 개인상담을 통해 개별 커리큘럼을 계획하게 된다.
‘멘토링집중반’은 수능을 준비하는 고3학생이나 상위권 학생에게 추천하는 반으로 멘토의 집중수업이 진행되어 자기주도학습에 비해 3배 이상의 공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멘토가 된 강사에게는 필요에 따라 일대일 무제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정규수업 이외에도 약점 보완을 위해 주 2회 추가 수업이 진행된다.
여름방학기숙학원 썸머스쿨은 전국 여름방학캠프와 비교했을 때 멘토의 비율이 높은 편이다. 학생 7명당 강사 1명이 배정되어 소그룹 과외와 같은 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학생 개별 집중지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썸머스쿨은 집중력 향상을 위해 공부시간에는 정수기 이용 및 간식 섭취가 금지되며 아침식사 이후 학습장소에 입실한 뒤에는 일과 종료 전까지 숙소 출입을 금지한다. 이에 학생들은 끊김 없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어 본인만의 공부방법을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썸머스쿨의 참가신청은 72시간공부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서 작성 후 개별공지를 통해 세부 일정과 학습 계획, 개인 준비물, 캠프 규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여름방학캠프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72시간공부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