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온라인 평생교육기관 에듀퓨어(대표 최민정)가 새로운 국민내일배움카드 온라인 수강신청 시스템을 개발했다. HRD-Net사이트와의 연동을 통해 수강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에듀퓨어 관계자는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온라인 강의 신청시 HRD-Net사이트에서 수강신청 후 다시 교육기관 사이트로 접속하여 자비부담을 결제하고 학습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라며 “수강생들의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소하고자 이번 수강신청 시스템을 개발했다”라고 설명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국민의 역량 개발 및 향상을 위해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할 훈련비는 지원하는 정부의 지원사업이다. 지원대상에 해당할 경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5년간 일정 한도 내에서 훈련과정 수강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때 HRD-Net사이트에서 원하는 훈련과정을 검색해 신청해야 훈련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데 자비부담금이 발생할 경우 HRD-Net이 아닌 훈련과정을 진행하는 기관의 사이트에 별도로 접속해 결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에 에듀퓨어가 개발, 도입한 시스템은 HRD-Net사이트와의 직접적인 연동을 통해 편의성을 높였다. 에듀퓨어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과정을 선택한 후 ‘HRD-Net 훈련과정 바로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HRD-Net사이트의 동일 과정 페이지에 자동으로 접속되어 수강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에듀퓨어 관계자는 “수강생들은 HRD-Net에서 훈련과정을 검색하고 또 한 번 교육기관 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에듀퓨어 사이트를 통해 한 번에 쉽고 빠르게 수강신청을 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수강생들이 원활히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학습자들에게 필요한 기능을 계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듀퓨어는 온라인 평생교육기관으로 2009년 노동부 환급기관 및 평생교육시설로 인가받아 노동부 우수기관으로 선정(3년인증)되었으며 내일배움카드, NCS 직업교육, 사업주환급, 평생교육바우처, 법정의무교육, HR컨설팅 등 종합적 지식서비스 및 교육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