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9월 09일 개강하는 사회복지사 2급 취득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과정에서는 이론과 함께 실습을 한번에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고 빠른 취득이 가능하며, 학점은행제 제도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재직자나 취준생, 워킹맘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사 2급에 대한 취득 교육을 진행하면서 2020년 개정된 개정안을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수업이 이루어진다. 이론의 경우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중장년 층 뿐만 아니라 인터넷 강의가 낯선 수강생들도 쉽게 신청할 수 있다.
실습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본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된다. 이때 전문 교수진이 직접 특화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준 높은 교육을 받아볼 수 있으며, 사회복지 현장에 필요한 기본적인 부분과 대처법 등 다양한 교육이 제공된다.
현재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따로 시험을 치르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취득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2급을 취득한 후에는 사회복지공무원의 시험을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취득 후 일반적인 관공서나 사회복지센터, 실버센터, 아동복지센터, 프리랜서, 기업체 등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방면에서 경제 활동이 가능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모든 수강생들에게 비용적인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특별 장학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성적 장학금부터 장애인, 여성, 군인, 보훈 등의 분야를 통해 수강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장학 제도를 이용해볼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다. 개강 문의나 수강신청은 대표번호나 카카오톡으로 소통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