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지난 18일 치러진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원서를 접수한 전체 수험생 중 29.2%가 검정고시생을 포함한 고교 졸업생인 것으로 나타났다. 학령인구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인원 수가 크게 늘지는 않았으나 2010학년도 21.5%, 2019학년도 24.7%인 것과 비교했을 때 정시전형의 재수생 비중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더불어 고육부가 2019년 11월 발표한 ‘대입 공정성 강화 방안’에 따라 서울 소재 16개 대학의 수능 위주 정시 전형이 2023학년도부터 40% 이상 확대됨에 따라 재수를 선택하는 학생들은 더욱 늘어나고 있다. 이에 여러 재수기숙학원에서는 수능이 종료됨과 동시에 2023학년도 수능에 대비하는 재수생을 유치하기 위해 잇따라 대입시작반, 정규반 모집요강을 발표하고 있다.
그러나 전국 재수학원, 기숙학원은 수십 여 곳에 달하며 수업식, 반독학식, 독학식 등 교육 커리큘럼에 차이를 보이고 있어 본인에게 적합한 학원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 가운데 학부모총연합 후원 기숙학원비교사이트 학부모기숙학원비교센터에서는 수험생의 올바른 학원선택을 돕고자 전국 재수기숙학원의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학부모기숙학원비교센터는 유선상담을 통해 먼저 학생의 과목별 성적, 성향, 공부방법, 취약점 등을 파악하고 그에 적합한 교육방식을 갖춘 기숙학원을 분류한다. 이후 성별에 따라 남학생·여학생기숙학원을 추천하거나 지역, 비용에 맞는 학원을 선정하기도 한다.
상담은 직접 학부모로 방문해 수집한 분기별 학원 정보와 다년간 축적된 빅데이터를 활용하며 기숙학원에 자녀를 보낸 학부모나 기숙학원에 다닌 경험이 있는 재수생의 후기를 취합해 개인의 정보력만으로는 파악하기 어려운 내부시스템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모든 상담이 완료된 후에는 학생과 학부모가 직접 학원과 상담한 뒤 최종 선택을 할 수 있도록 3~6곳을 추천한다. 박미선 대표는 “기숙학원 특성상 학업과 숙식을 병행하기 때문에 학원을 선택하는 순간 몇 천만원의 비용이 달라질 수 있어 본 센터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올바른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학부모기숙학원비교센터의 무료상담은 대표전화 연결을 통해 진행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상담후기, 입시전형, 최신시설 기숙학원 등에 대한 정보를 추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