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이천비상에듀 기숙학원이 2023학년도 수능시험에 대비하려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2 윈터스쿨 참여 인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모집은 예비 고2와 고3이 각각 3개반, 예비 고1 2개반으로 구성되며, 반당 25명 내외로 학년 별 1개반은 2등급 이내의 최상위반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윈터스쿨의 학습내용은 크게 정규수업과 보충수업으로 구분된다. 정규수업의 경우 예비 고3은 수능 대비 과정으로 진행되며, 예비 고1 ~ 고2 과정은 해당 학년 1학기 과정을 선행 학습하게 된다. 또한 보충수업은 특강 및 클리닉, 수학 학습지원팀의 개인지도를 통해 학생 개개인이 부족한 개념에 대해 도움을 주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눈에 띄는 특징으로 주 1회 이상 학습 멘토링과 함께 입시 컨설팅이 이루어진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또한 수업 전 후 예복습 및 일일테스트, 주말테스트 후 멘토링 등 피드백을 거쳐 자기주도학습을 확립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학원 관계자는 “방학특강 4주 과정 동안 특색 있는 멘토 프로그램 및 성공심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입시 교육 및 상담도 수시로 진행해 더욱 경쟁력 있는 수험 대비가 가능하도록 돕는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4주간의 캠프 기간을 5단계로 나눠, 적응 기간 – 연습 기간 – 집중 기간 – 성숙 기간 – 마무리 기간 등으로 구분해 계획성 있는 체계적 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밖에 개별 학생이 공부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도 신경 쓴 티가 역력하다. 1강의실 + 1독서실 체제를 통해 반별로 독서실을 운영해, 같은 반 학생들이 독서실에서 함께 공부하며 안정감과 동질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로 인해 학습능률 향상은 물론 집중도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높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