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월 13일까지 2022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 서울디지털대 부동산학과가 ‘2022년 부동산시장 변화와 전망’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국내 최초 서울디지털대(총장직무대행 이영수) 부동산학과에서 국민 최대 관심사인 현 부동산시장의 진단과 향후 부동산시장의 전망을 예측하는 실무형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국민은행 KB 경영연구소 강민석 팀장'을 초빙해 “2022년 부동산시장의 변화와 전망” 주제의 강연을 들어본다. 강민석 팀장은 건국대학교에서 부동산학박사를 취득했고 건설산업연구원, 메리츠증권 부동산연구소, 현 KB 경영연구소 부동산파트 팀장을 역임한 부동산 시장 분석 전문가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현 정부의 부동산정책, 부동산 섹터별 수요와 공급, 가격과 임대료 동향, 건설산업의 동향 등의 내용으로 심도 있는 실무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서울디지털대 부동산학과 재학생은 물론 일반인도 시청할 수 있도록 학과 홈페이지와 대학 유튜브에 공개된다.
특강을 기획한 서울디지털대 부동산학과 학과장 정완성 교수는 “향후 2022년 대선과 정책의 큰 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격변하는 부동산시장 환경에서 부동산시장 진단과 미래 예측이 모든 이들의 관심사항이 됐다"며 "이번 특강이 부동산시장의 분석능력을 높이고 향후 부동산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이해와 대응전략을 준비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부동산학과는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 부동산경매과정 개설뿐 아니라 국내 사이버대학 최다 부동산전공과목을 개설했다. 교육과정은 부동산경매, 부동산개발, 부동산자산관리의 3가지 핵심영역에 전공과정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부동산이론과 실무에 정통한 전문가들로 교수진이 구성돼 있다.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으로 학사학위와 함께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감정평가사 등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졸업 시 총장명의 부동산경매사. 부동산관리사, 부동산개발전문인력과정 등의 수료증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부동산학과 등 34개 학과·전공에서 2022년 1월 13일까지 2022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중이며 입학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