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지난 수능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해 재수를 선택한 학생들은 성적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신만의 공부법을 찾고자 고민하는 모습이다. 독학은 비용을 아낄 수 있지만 체계적인 관리를 해주는 사람이 없어 공부 방향을 잘못 설정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다. 반면 재수기숙학원은 생활 및 학업을 함께 지도하기 때문에 올바른 공부태도를 형성하는 것은 물론 개인별 학습 전략까지 수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가운데 강남재수학원 대치원투원은 2023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대입정규반’을 2월에 개강한다고 밝혔다.
‘대입정규반’은 정원 40명 4개 학급으로 소수 인원으로 운영되며 반 편성고사를 통해 수준별로 반을 편성하여 세분화된 개인별 시간표를 통해 수업을 진행한다. 본 수업 외에 학생의 필요에 따라 소수특강 및 클리닉, 수리 논술·인문 논술, 사과탐 수업, 일대일 컨설팅, 인터넷강의 등 자율선택 수업을 제공한다. 또한 영어듣기평가, 영단어테스트, 국어 테스트 등 성적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되어 규칙적인 학습 습관 형성을 도모한다.
특히 파이널과정에서는 수능 특강, 고난도 킬러문제, 6월 9월 평가원을 반영한 문제를 풀이하고 영역별 취약 부분 보충과 실전 모의고사 연습을 통해 실전 감각을 극대화시키고 시험에 대한 불안감 해소를 돕는다.
또한 대치원투원은 공감입시연구소에서 전 입소생을 상대로 학생의 성적과 성향을 분석하고 학생 개인별 일대일 상담을 통해 희망 대학의 합격을 위한 적합한 대입 전략을 제공한다. 공감입시연구소는 매번 변화되는 입시환경을 분석, 반영, 예측한 영역별로 학생 개인성적과 누적 학습을 분석해 지속적인 상담을 통한 적합한 대입전략을 제시한다.
김대명 부원장은 “본원은 쾌적한 시설 환경과 체계적인 커리큘럼, 심리 안정 프로그램 등을 병행해 학생들이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으며 합격을 위한 과목별 강사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수업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대치동재수학원 대치원투원은 일대일 티코칭, 공감입시연구소, 국영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성공적인 입시 결과가 있길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