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양지비상에듀 남자기숙학원은 입소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고 전했다.
양지비상에듀는 주변환경, 학습 환경, 생활 환경 등을 제공하여 학업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는 시설이 눈에 띈다. 먼저 생활관과 교육관이 분리되어 있으며 교육관에는 CCTV가 설치된 강의실과 220석 규모의 1인 1좌석제 독서실 등 학습에 필요한 환경을 구비했다.
생활관은 개별 냉난방이 갖춰진 2~4인실에 침대 및 화장실, 샤워장이 구비되어 있으며 주 2회 각 숙소에 비치된 세탁바구니에 담아 아침 점호 후 내어놓으면 세탁, 건조, 정리까지 해주는 세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일 아침 6시 기상 벨소리와 방송으로 운동장에 모여 체조와 구보 후 하루를 시작하고 취침 점호를 통한 숙소점검, 개인 위생점검, 정신교육 등이 이뤄 규칙적인 생활 리듬을 형성시킨다.
더불어 남학생들에게 적당한 운동과 휴식을 제공하고자 잔디축구장, 우레탄농구장, 헬스장, 탁구장, 족구장 등의 체육활동 시설도 제공했다. 또한 건강 증진을 위한 학생들의 질병 예방하고자 매일 정해진 시간에 담당 강사와 함께 지정된 병원 외래 진료를 받아 건강 관리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규칙적인 아침 운동과 휴식 시간을 이용해 체력을 유지하게 된다.
특히 다년간 경험을 지닌 영양사와 조리사가 계절 특성에 맞는 식단과 재료를 선별해 영양 건강식을 제공한다. 또한 주 3회 학생들이 좋아하는 선택 식단을 준비하고 매달 모의고사가 끝나면 삼겹살 파티와 세미뷔페, 치킨 및 피자 파티 등의 이벤트 제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남학생기숙학원 양지비상에듀 박효선 부원장은 “본원은 학습 관리뿐만 아니라 학생 개개인 맞춤 자기 관리도 지도하고 있다”라며 “이를 통해 규칙적인 수능 리듬 형성과 올바른 학습 태도 형성을 기대해도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