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양지비상에듀 남자기숙학원은 학업에만 몰입할 수 있는 학습 시설과 생활 공간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기숙학원 양지비상에듀는 한 반에 30명이 넘지 않는 인원을 구성해 소수 정예 수업을 제공하며 1인 1좌석제 독서실도 분리 운영하여 복습 및 예습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양지비상에듀 남학생기숙학원은 2·4인실 숙수와 직영 식당도 조성했다. 기숙사는 오직 2인, 4인 소수인원이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개별냉난방을 물론 화장실과 샤워실이 분리된 공간도 제공해 생활하는 이들의 불편함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세탁실도 구비해 학생들의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세탁물은 아침 점호 후 매주 2회 각 숙소에 비치된 바구니에 담아 내어 놓으면 세탁부터 건조까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남학생들의 체력 발산을 위한 잔디축구장, 농구장, 헬스장, 탁구장, 족구장 등의 체육 시설 공간도 조성했으며 시기별 유행성 질병을 차단을 위해 예방교육과 개별건강상담을 진행한다.
현재 지속되는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특별 관리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매일 수시로 발열 및 호흡기 관련 증상을 체크하고 항시 손 소독제와 마스크 착용하여 집단 감염을 예방한다. 더불어 강의실, 생활관 등 방역과 환기, 외부인 입·출입관리 등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학생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재수기숙학원 양지비상에듀 박효선 부원장은 “쾌적한 환경 제공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심리 안정도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라며 “열정 특강을 통해 수능 생활에서 오는 불안감 및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고취와 격려로 수능 당일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여 일년 동안 노력한 결과물에 대한 흡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