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2023년 편입전망은 어느 해 보다도 밝다. 경찰대 편입이 모집을 시작하면서 경찰공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의 학습 열기를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몇 년 동안 이어지고 있는 편입모집정원의 안정화 추세가 내년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오늘은 편입학원 관계자를 통해 편입전형의 대표적인 과목인 영어, 수학, 논술 및 공부전략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고자 한다.
첫째, 영어시험 전형 대비
영어시험은 경찰대편입, 문과, 이과, 예체능등 모든학과에 공통시험과목인 만큼 시험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 하는데 학교별로 파트별 출제비중이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기출풀이 및 문항분석을 통해 본인에게 유리한 대학을 찾아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 수학시험 전형 대비
이과는 영어만 보는 대학, 수학만 보는 대학, 그리고 영어, 수학을 함께 보는등 전형마다 차이가 많이 나는데 수학의 경우 대표적으로 미적분학, 선형대수, 공업수학등이 다수 출제되며 문항수 및 범위는 학교 및 학과마다 다르다. 그래서 공통범위와 차이점을 잘 파악해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셋째, 영어논술, 국어논술등 논술시험 대비
연고대 같은 경우 국어논술전형이 가장 점수가 높으며, 특히 연세대 UIC 경우 영어논술 시험을 실시할 정도로 논술 반영이 높다, 연고대를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논술과 자소서등의 준비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고 시험전략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그렇다면 이렇게 다양한 편입전형을 효과적으로 준비하기 위해서 학생들은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가?
오랫동안 강남, 인천 오프라인 및 온라인 캠퍼스등에서 편입을 지도하고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리드윈편입총괄 임성준(R.Anthony)의 말에 의하면, 편입은 시작점의 수준의 편차가 최소 6개월안에 극복할 수 있을 만큼 크지 않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일찍 공부를 시작하는 것과 이와 더불어 공부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학습컨설팅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상위권대학의 영어, 수학, 논술 문제수준은 단기간에 완성하긴 힘들지만 6개월 이상 꾸준히 공부하면 충분히 도전해볼만한 시험이기 때문에 늦어도 3월부터 시작해 체계적인 학습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이런 체계적인 학습법이 궁금하다면, 가장 체계적인 관리로 정평이 나 있는 리드윈 편입학원을 통해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함과 더불어 본인에게 맞는 학습방법을 통해 공부를 시작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은 강남, 인천 오프라인 및 온라인 학습을 통해 가능하며 프리패스 20% 할인 이벤트 중이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