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3월 모의고사를 치른 후 수능 학원가 분위기가 사뭇 진지해졌음을 느낄수 있는 시기이다. 재학생 재수생 구분할 것 없이 3월 모의고사 성적으로 자신의 기본 실력을 파악했기 때문이다. 이에 비해 다가오는 6월. 9월은 항상 수능 난도를 판가름 하는 지침이 되어왔기 때문에, 더욱 긴장하고 6월 모의고사를 대비해야 한다.
강남 대치동 여학생 전문 스마트 정일 독학재수학원의 특장점인 수능까지 지속되는 1:1 멘토링은, 입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목표를 설정하고, 수능때까지의 전반적인 계획을 세운다. 또한 주간, 월간 학생별 지정된 과목별 전문 멘토를 통해 과목별 질의응답, 공부방법 고민등을 점검한다. 특히 상주하는 수학 전문가 멘토를 통해 상시 질의응답을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도록 했다. 스스로 아는것과 모르는 것을 항상 의심하고 점검받을 수 있도록 수강생 전원에게 의무 멘토링을 실시한다.
강남 대치동 독학재수 스마트정일학원에서는 또한 상주하는 학습 관리자와 멘토가 수시로 학습공간을 점검하여, 집중도를 점검하고, 소수 정예 인원으로 매 시간 실질적으로 학습을 하고 있는지 체크하고 6월 모의고사 대비를 위해 집중해야 하는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한다.
학습효율을 더욱 높여주는 공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통유리 1인실, 오픈형 & 독서실형 책상 등을 갖추고 취향에 맞게 선택하도록 하였으며, 불편함이 없도록 와이드 책상과 인체공학 설계 의자, 개별 3단 책장을 구비했다. 1:1 클리닉룸 또한 설치되어 있어 편하게 상담받을 수 있다, 대용량 공기청정기 설치, 꼼꼼한 방역과 환경관리로 안심하고 공부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지방 학생의 경우에는 제휴 기숙사 이용이 가능하고, 엄선한 수험생 급식 전문업체가 맛과 영양까지 고려한 균형잡힌 식단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시 방역과 출입통제, CCTV설치 등 안전관리 또한 철저히 하고 있다.
특히 기본적으로 장시간 여수험생들이 시간을 보내는 환경인만큼, 적응하는데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학습공간을 운영하기 때문에, 높은 비율로 수능때까지 재원생 재등록이 유지되는 것이 여타 대형이나 이성이 같이 공부하는 공간들과 가장큰 차이점이다.
강남구 대치동 학원가에 위치하고 있는 스마트정일학원은 선릉역 1번 출구, 한티역 2번 출구에서 7분 거리에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방문이나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대치 스마트 정일 관계자는 “독학으로 공부를 하다보면 자신이 애매하게 아는 것이 나오기 마련인데 그것을 아는 것이라 착각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서 실력또한 어중간해져 버리기 쉽다. 따라서 멘토링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점검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