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입시 제도가 지속적으로 변하고 있지만 대학 진학을 원하는 고등학생은 대부분 수시와 정시의 갈림길에 선다.
개인별 차이는 있으나 보통 내신 성적이 좋은 학생은 수시로, 모의고사 성적이 잘 나오는 학생은 정시로 대학 가는 길을 택한다.
하지만 수시, 정시 중 하나를 택했다고 나머지 하나를 아예 포기하기에는 위험 부담이 커서 한 쪽을 선택했어도 다른 방식도 염두에 두고 대입 준비를 해야 한다. 결국 고등학교 내신도 챙기면서 수능도 착실히 준비해야 한다.
하지만 내신과 수능을 모두 준비하려면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각각 전략적으로 준비해 효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천재교육은 이를 위한 고등 문제집 ‘전략 시리즈’를 통해 이를 지원하고 있다. 전략 시리즈는 ‘내신전략’과 ‘수능전략’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천재교육의 고등 내신전략 시리즈는 국어/수학/영어 과목의 고등 내신 대비 문제집이다. 핵심 개념과 빈출 유형을 반복적으로 제시해 확실한 개념 이해와 다양한 문제 유형을 익히는 데 좋은 내신 대비 문제집이다. 내신 대비를 위한 문제집이지만 여러 유형의 문제가 수록돼 있고 해설도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수능도 함께 대비할 수 있다.
고등 수능전략 시리즈는 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의 모든 과목을 다루고 있는 수능문제집이다. 고등 수능전략 시리즈는 빈출 유형부터 EBS 연계 문항, 고난도 문제까지 모두 수록해 수능 1등급을 노리는 중상위권 학생에게 추천하는 수능 참고서로, 하루 6쪽, 주 3일 학습을 제시한다. 이에 공부할 과목이 많은 고등학생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수능 대비서로 많이 찾고 있다.
고등 내신전략 부록은 시험에 잘 나오는 ‘개념 BOOK’으로 구성해 시험 전 개념 확인용으로 활용하기 좋다. 고등 수능전략은 수능에 꼭 나오는 ‘필수유형 ZIP’을 부록으로 구성해 수능 전 대표 유형을 확실히 익히고 갈 수 있다.
천재교육의 고등 내신전략과 수능전략 모두 각 2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 2주 학습 분량을 제시해 짧지만 알찬 구성으로 내신 및 수능 1등급을 노릴 수 있는 문제집이다. 2주치 학습 분량을 제시하여 공부할 과목이 많은 고등학생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특히 영역별 자주 틀리는 킬러문항과 평가원 신경향 문제 유형까지 완벽 정리해 두었기 때문에, 이 부분을 반복해 풀면 고득점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다.
천재교육 고등 내신/수능 대비 문제집인 ‘고등 내신전략/수능전략’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천재교육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고등 내신전략/수능전략’ 문제집 구매는 천재교육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온라인 및 전국 오프라인 서점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