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2022학년도 제1회 검정고시가 지난 4월 9일에 치러져 1년에 두 번 있는 기회 중 첫 번째의 시험이 마무리되었다.
검정고시가 대학입시의 또 하나의 선택지로 각광받는 요즘, 대입을 위해 고득점을노리는 응시자가 늘고 있다. 그 이유는 검정고시 전형 대입은 검정고시의 점수가 내신점수를 대신하기 때문에 만점을 받아야 대입전형에서 훨씬 더 유리해지기 때문이다.
혹시라도 지난 1회 검정고시에서 고득점을 받지 못하였다고 하더라도, 오는 8월에 치러지는 2회 검정고시에 응시하여 재도전을 노려볼 수 있다. 이처럼 1년에 2번 치뤄지는 검정고시의 시험 일정 때문에, 1년에 한번 치러지는 대학 수학 능력평가보다 준비 할 수 있는 기회가 여러 번 있다는 부분도 각광받는 이유이다.
입시 전문 한양학원은 이처럼 8월에 재도전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검정고시 만점 대비반을
개강한다고 한다. 또한 검정고시 준비와 대학입시에서 수시와 수능 최저를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도록 23학년도 수시 전략반도 같이 개강을 하여, 짧은 시간에 최대의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최적의 학업시스템으로 입시 준비생들에게 만반의 준비가 가능하도록 한다고 전하였다.
입시 전문 관계자들도 검정고시를 통해 대입을 준비하는 응시자들이 나날이 많아지고 있어 한양학원과 같은 입시 전문 교육기관의 전문적인 케어 방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입시 전문 한양학원은 전국 각지에 지점이 존재하며, 자세한 교육 상담은 각 지점 유선, 카카오톡, 문자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