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양지비상에듀 남자기숙학원은 입시 준비에 지친 학생들을 위해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는 생활 및 학습공간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양지비상에듀는 학습과 생활이 분리된 공간을 조성했으며, 교육관에는 쾌적함과 집중력을 고려한 강의실, 220석 규모의 지정좌석제 독서실, 질의 응답실, 교무실 등 학습에 필요한 공간을 구비했으며, 생활관에는 2인 1실 숙소, 식당, 세탁실, 체육 공간 등을 마련했다.
재수기숙학원 양지비상에듀 생활관 숙소는 신관 2인실과 본관 2, 4인실로 운영되고 있다. 각 숙소에는 개별 냉난방, 침대, 옷장, 화장실, 샤워장 등이 구비돼 있다. 특히 여주비상에듀는 세탁물을 주 2회 세탁부터 건조, 정리까지 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매일 정해진 시간에 담당 인솔하에 지정 병원 외래진료를 실시해 학생 개개인 건강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적당한 운동을 통해 에너지를 재충전하고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는 잔디축구장, 우레탄 농구장, 족구장, 헬스장, 탁구장 등의 체육 공간도 조성했다.
식당은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어 영양사와 조리사가 계절 특성에 맞는 재료를 선별하고 균형 있는 식단을 공급하고 있다. 더불어 주 3회 선택식 메뉴, 계절에 맞는 영양식, 스페셜 부페, 삼겹살, 치킨, 피자 파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해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 및 재충전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양지비상에듀 남학생기숙학원 박효선 부원장은 “수험 생활은 체력 안배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본원은 쾌적하고 에너지 재충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라며 “잠시나마 마음껏 활동할 수 있는 공간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면 재충전이 되어 학습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