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2023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첫 모의 평가인 평가원 모의고사가 6월 9일 실시된다. 이번 시험을 기점으로 다시 재도전을 고민했던 학생들 중 반수를 결정하는 이들을 위해 경기도 청평에 위치한 남학생전문 청평한샘 기숙학원에서는 6월 26일(일) 반수생들을 위한 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반수는 본인이 원치 않았던 대학에 다니다가 휴학 후 자발적으로 재수를 결심하는 경우로서, 일반 재수에 비해 본인의 의지가 재도전 결정에 더욱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남학생전문 청평한샘기숙학원 입시 전문가는 반수에서 성공하기 위한 구체적인 요건들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첫째 자신의 의지로 시작한 만큼 끝까지 원하는 것을 반드시 얻겠다는 각오와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둘째 과목별 세부적인 학습계획을 세우고, 시기별 진도에 맞게 제대로 학습실천이 되는지에 대한 꼼꼼한 점검이 있어야 한다. 셋째 수능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흔들림 없이 재수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철저한 멘탈관리와 생활관리가 필요하다.
청평한샘 남자기숙학원 관계자는 “효율적인 시간 활용이 더없이 중요한 반수의 특성상 오직 학업에만 집중해야 하는 수험생 입장에서는 모든 걸 혼자 감당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자신에 맞는 신중한 학원 선택이 필요하다.”라며, “수능일까지 엄격한 시간 관리와 집중학습이 더욱 중요하다는 점을 감안하여,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하도록 엄격히 지도하고 양질의 학습을 집중적으로 제공해 줄 수 있는 노하우가 풍부한 학원을 선택해야 한다. 특히 기숙학원은 시간 활용도면에 있어서 통학학원보다 월등히 유리하다. 거기에 남녀학생 전문 학원이라면 더욱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청정지역인 청평에 위치한 남학생전문 청평한샘기숙학원은 현재 2023학년도 수능대비 반수반을 모집 중이며 6월 26일(일) 개강 예정이다.
EBS, 메가스터디, 비타에듀, 대성마이맥(비상에듀), 이투스 등 전현직 온라인 강사진의 수업은 물론 학습전반에 관한 관리를 책임지는 학과담임과 생활전반에 관한 관리감독을 담당하는 생활담임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준별 반 편성과 일일테스트, 주말테스트 등의 맞춤형 학습프로그램, 각 반당 20명 내외의 정원, 1인 1지정 좌석의 독서실, 남학생만을 위한 다양한 체육시설, 쾌적한 숙소와 힐링을 할 수 있는 산책로 및 분수대 등을 갖추어 오직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 고급스러운 맛과 정성이 깃든 재료, 남학생에게 알맞은 칼로리를 지닌 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청평한샘 남자기숙학원 관계자는 “앞으로의 5개월 남짓 남은 시간은 인생의 길을 결정할 기회가 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며, “2월에 시작한 학생과의 격차를 좁히고 본인이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남은 시간을 알차게 보내야 하지만 한편으로 조급함은 버릴 줄도 알아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