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더하기, 빼기, 나누기, 곱하기 등을 총칭할 수 있는 영역은 무엇일까? 바로 ‘연산’이다. 연산은 수학 과목의 기초 학습 능력으로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는 연산 능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특히 초등 수학에서는 연산의 중요성이 더욱 큰데, 수학 학습의 첫걸음을 뗀 아이들은 맨 처음 수와 연산을 학습하게 된다.
대부분의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의 1학년 1학기의 내용을 살펴보면 ‘9까지의 수’, ‘여러 가지 모양’, ‘덧셈과 뺄셈’, ‘비교하기’, ‘50까지의 수’로 단원이 구성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섯 개의 단원은 각각 연산, 도형, 측정 영역과 관계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은 단연 연산이다. 0에서 9까지의 작은 수를 세는 1단원과 처음 식을 배우는 3단원, 그리고 50까지의 두 자릿수를 배우는 5단원이 모두 연산 영역과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초등 수학에서 연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보니 학부모들의 연산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 때문에 초등학생 자녀를 둔 많은 학부모들은 일찍부터 천재교육의 ‘빅터연산’으로 자녀의 연산 해결 능력을 길러주고 있다.
천재교육의 빅터연산은 아이들의 수학 잠재력을 깨워줄 수 있는 초등 수학 문제집이다. 아이들에게 연산은 자칫 지루하게 계산만 하는 것으로 인식되기 쉽다. 따라서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공부법으로 연산에 재미를 붙여주는 것이 중요한데 그에 최적화된 문제집이 바로 빅터연산이라고 할 수 있다.
빅터연산은 단순한 계산 문제만 반복되는 다른 연산 교재와 달리, 다양한 형태의 연산 문제를 담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빅터연산에는 실생활 문제 및 퀴즈와 접목된 문제 등이 수록되어 있는데 아이의 시선에 맞춘 흥미로운 구성으로 수학 연산을 싫어하는 아이에게도 적합한 문제집이라는 것이 실제 사용자들의 평가이다.
빅터연산의 비주얼을 기반으로 한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는 아이들이 학습 시에 ‘지루함’ 대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학습 만화로 그날의 개념을 소개하기 때문에 집중력을 높일 수 있고, 수수께끼와 연상퀴즈로 호기심을 더하기 때문이다.
천재교육 관계자는 “초등학생 시기는 학습에 흥미를 붙이기에 좋은 시기”라며 “개념은 쉽게, 연산은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빅터연산으로 아이에게 연산이 즐거워지는 공부 습관을 길러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빅터연산은 ‘빅터연산 예비초’, ‘빅터연산’, ‘창의융합 빅터연산’으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문제집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아직 초등학교에 입학 전, 연산에 대한 개념을 쌓기 위해서 예비초등문제집을 찾고 있다면 빅터연산 예비초 단계를, 연산을 더 빠르게 해결하기를 원하는 단계라면 기본 빅터연산을, 심화 사고력 학습이 필요한 단계라면 빅터연산 창의융합 단계를 선택하여 학습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천재교육의 빅터연산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빅터연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천재교육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빅터연산을 구매할 경우 추가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