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진학사 캐치는 17일 주요 기업들이 신입 및 인턴사원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채용에는 케이뱅크, 도쿄일렉트론코리아, 넷마블네오, 현대오토에버, iM뱅크, 대한유화 등 다양한 기업이 참여하고 있어 구직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케이뱅크는 ‘채용연계형 인턴십’ 모집을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Biz·Marketing, UX, Risk, Data, Tech 등 5개로 나뉘며, 해당 직무에서 경험을 쌓고 정규직 전환 기회를 잡고자 하는 인재들이 지원할 수 있다. 기졸업자 및 2025년 2월 졸업 예정자는 지원 가능하며, 채용 절차는 서류접수부터 역량검사, 과제전형, 인터뷰 등을 거쳐 2개월간의 인턴십을 통해 결정된다.
도쿄일렉트론코리아는 27일까지 ‘2024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직무는 Field Engineer, Process Engineer 등 9개 인턴 직무와 6개 경력직 직무로, 인턴의 경우 6개월 후 정규직 전환 여부가 결정된다. 채용 절차는 AI역량검사와 면접을 포함한 전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넷마블네오는 ‘2024년 채용전환형 인턴십’을 27일까지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게임기획, 클라이언트, 서버로, 게임 산업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에게 좋은 기회다. 인턴십은 12주간 진행되며, 지원자 요건은 인턴십 기간 풀타임 근무 및 종료 후 정규직 전환 가능 여부이다. 일부 직무는 코딩테스트가 추가될 수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2024년 10월 신입사원 채용’을 28일까지 진행하며, 차량전장, 내비게이션/지도, 데이터기술, 클라우드 등 다양한 직무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과 인성검사, 면접을 거쳐 선발되며, 직무에 따라 코딩테스트가 추가될 수 있다.
iM뱅크는 ‘리테일금융직’을 27일까지 채용하며, 수도권을 비롯한 대경권, 충청/전라권, 부울경권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해당 권역 내 최종 졸업학교 소재지가 지원 근무권역과 동일해야 하며, 채용 절차는 AI역량검사,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을 통해 진행된다.
대한유화는 21일까지 ‘2024 대졸 신입/경력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모집 부문은 사무직, 기술직, 연구직으로 나뉘며, 근무지는 서울(사무직), 울산(기술직, 연구직)이다. 자격 요건을 갖춘 지원자는 서류전형, 인성검사, 면접 등 절차를 통해 채용이 이루어진다.
이번 채용 소식은 다양한 업계에서 신입 및 인턴 채용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어 취업 준비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각 기업의 채용 절차에 맞춰 철저히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