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이수진 기자] TESOL은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의 약자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국제영어교사 양성 과정이다.
TESOL 분야의 전망은 지속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으며 유망하다. 전 세계적으로 영어 교육의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Business Research Insights 2023년 조사에 의하면 2021년 전 세계 영어 교육 시장규모는 8,106,401억 달러(USD)였다. 2027년까지 1,264,195억에 도달하여 예측 기간 동안 7.69%의 누적 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영어 교육 시장의 급격한 상승은 팬데믹 시기의 낮은 수요에서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복귀했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글로벌화와 국제화 중요성 부각, 온라인 교육 및 원격 교육의 증가가 영어교육 전문가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TESOL 전문가들은 학교, 어학원, 대학, 국제 기관 및 기업에서 교육자, 교육, 컨설턴트, 교재 저자 등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수 있다.
캘리포니아주립대 롱비치 테솔은 영어 선생님들이 전문가로서 경력을 발전시키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TESOL 자격증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원어민 강사의 100% 영어수업으로 이루어진 강좌는 언어 습득과 학습 등 언어학의 이론에서부터 Class Management 등의 실제적인 교수방법론 및 Speaking, Grammar, Reading, Writing 각 영역의 교수법 강의, 수강생 시연, 피드백으로 구성되어 효율적인 영어교수법을 배울 수 있다.
캘리포니아주립대 롱비치는 2009년부터 ㈜타임스미디어와 협약을 통해 국내에서 테솔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다. 테솔(TESOL) 수료 후에는 미국 롱비치대학교 테솔자격증뿐만 아니라 민간자격정보서비스에 등록된 방과후영어지도사 1급 자격증 및 테솔지도사도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동시 취득 가능하다.
한편 타임스 테솔 교육원에서는 4월 대면 설명회를 진행하여 롱비치테솔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일정은 4/19/금요일 11시 와 4/20/토요일 11시 설명회로 진행된다.
신청 및 문의는 타임스 테솔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