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소외계층의 교육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어려운 경제 사정으로 학업의 꿈을 포기한 지역 이웃들의 새출발을 위해 검정고시 수강권과 교재를 지원한 반딧불이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2009년 법무부와의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 지원을 정례화하고 꾸준한 나눔을 이어오고 있는 중이다. 에듀윌 대표 활동이 된 검정고시 수강권 및 교재 지원은 매년 수백 명의 보호관찰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지난 3월에도 330명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하 4억 5천여 만원 상당의 검정고시 수강권 및 교재 기증식을 진행했다. 2004년부터 현재까지 지원한 수강권과 교재의 지원 환산 금액은 무려 60억원을 넘어섰다.
매년 에듀윌 임직원과 회사가 기부금을 모금하는 ‘임직원 나눔펀드’도 취약계층의 교육 지원 사업에 활용하고 있다. 어려운 경제 사정으로 학업에 집중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연간 12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에듀윌 장학재단은 올해까지 120명의 장학생을 탄생시켰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배움으로 새로운 미래를 꿈꿀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각종 교육 지원 사업에 꾸준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활발한 나눔 활동으로 지역 사회의 꿈을 실현하는 데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검정고시 지원, 나눔펀드를 활용한 교육 지원 사업 외에도 사랑의 쌀 나눔, 연탄봉사, 김장봉사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