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63회 간호사 국가고시는 2023년 1월 중 실시될 예정이다. 정확한 시험일정은 7월경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간호사 시험 합격은 간호대학 졸업예정자라면 반드시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전국 간호대학에서 국시 합격을 위해 많은 신경을 쓰고 있으며, 실제로 전체 응시자의 합격률도 높은 편이다. 62회 시험기준으로 96.6%의 합격률을 나타내고 있다.
평균적으로 보면 전체응시자들 중 약 4~5% 정도의 수험생이 불합격을 하고 있다. 간호대학에서 면허를 취득하지 못한채 졸업하였거나, 현재 재학중이지만 시험과목별 내용정리가 취약한 졸업예정자들의 경우 시험준비에 어려움을 겪는다.
간호사 국가고시 대비를 위한 강의들의 종류는 굉장히 많다. 하지만 63회 시험 합격을 위해 학원 현장수업을 100% 신규촬영하여 업데이트 하는 정식 학원은 별로 없다.
34년 전통의 간호사 합격을 위한 전문학원인 대방열림에서는 63회 시험합격을 위한 핵심요약정리 및 문제완성 특강을 여름방학 동안 진행한다. 6주 완성으로 진행되는 현장강의는 시험합격을 위해 꼭 필요한 과목별 이론정리와 핵심 문제들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이 내용만 충실하게 학습하면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알찬 내용들로 구성된다.
오정화 교수는 “간호사 국시 합격을 위해 학원을 찾는 분들 대부분은 시험과목별 내용정리가 상당히 취약하신 분들이다. 이런분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는 학습 진행이 가능하도록 강의를 구성하였다. 혼자 시험을 준비하다 한계에 부딪히거나, 기존 타 강의를 이용하였으나 결과가 좋지 못한 분들에게 이번 여름 특강을 강력하게 추천드린다. 강의와 강의교재 내용을 충실히 학습한다면 분명 합격할 수 있을 것이다.” 라는 점을 강조했다.
2022.7월부터 6주간 진행되는 현장수업은 현재 접수가 진행되고 있으며, 현장 수업을 그대로 촬영하는 신규 동영상 강의는 개강에 맞춰 오픈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방열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