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글로벌 교육기업 IDP에듀케이션이 7월 2일 토요일 코엑스에서 캐나다 유학 박람회를 개최한다. 2015년부터 매년 캐나다만을 위한 단독 유학 박람회를 진행해온 IDP는 매년 늘어나는 참가학교와 참가 학생들의 원활한 상담을 위해 이번 7월에는 코엑스에서 박람회를 보다 크게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학생들에게 인기 많은 캐나다 컬리지 담당자들이 직접 참가하여 학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개 및 추천 전공을 안내해 줄 예정이다. 캐나다 컬리지는 취업 및 영주권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어 유학 후 취업 및 이민이 목적인 학생들의 경우 박람회에 참가하면 컬리지 담당자들을 통해 전공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고 또한 현지 취업 상황을 생생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IDP에듀케이션은 또한 점점 늘어나는 캐나다 4년제 학사, 석사 유학 문의를 위해 현지 명문대 담당자과 온라인으로 상담할 수 있는 부스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각 학교별로 별도의 부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학생들은 컬리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알려진 정보가 적은 캐나다 4년제 대학 담당자를 만나 직접 캐나다 명문대 입학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부족한 성적이나 영어실력 때문에 바로 4년제 입학이 어려운 학생을 위한 편입 과정 또는 대학 예비과정을 제공하는 교육기관과의 상담도 가능하다.
IDP에듀케이션은 전세계적으로 늘어난 캐나다 유학생 및 코로나로 인해 학기를 뒤로 미뤘던 학생들의 빠른 지원으로 2022년 가을학기가 생각보다 빨리 마감이 되었으며 현재 2023년 지원도 서둘러야 하는 상황임을 강조했다.
다만 학교 및 전공결정은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이므로 무분별하고 정확하지 않은 인터넷 정보에 의존하기보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직접 학교 담당자들과의 상담과 전문 카운셀러의 도움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유학 계획을 세울 수 있기를 바란다는 말도 덧붙였다.
IDP에듀케이션은 호주 대학교 총장협의회에서 비영리로 출발한 글로벌교육기업이며 국내 유일 오직 학생들의 교육과 미래를 생각하는 전문적이고 투명한 교육 기업으로, 매년 전 세계 약 50여 만명에게 해외대학으로의 유학수속을 진행해 왔다. 이번 캐나다 유학 박람회 참석자들의 경우 박람회 특전으로 참가교 수속시 수속비 무료, 지원비 면제 혜택 등을 받을 수 있으므로 캐나다 유학을 고민 중이라면 놓치지 않아야 할 좋은 기회로 보인다.
7월 3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캐나다 유학 박람회의 자세한 신청방법과 사전신청은 IDP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을 검색해 유학 및 박람회 관련 1:1 채팅상담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